플레디스 신사옥 주소 및 위치, 건물 변천사 알아보기

2019.08.11

최근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사옥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애프터스쿨, 뉴이스트, 세븐틴 등 플레디스 소속 아티스트에게 팬레터를 보내려는 분도 있고, 서울에 방문할 때 투어 코스로 들리려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 글에서는 플레디스 신사옥 위치 및 건물 변천사를 알아보겠습니다.

플레디스 신사옥? 과거 사용했던 건물들

플레디스는 그동안 강남에 위치한 건물들을 매입, 리모델링 하여 사무실 및 소속 가수들의 연습실로 사용해왔습니다. 현재는, 한 건물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삼성동에 위치한 사옥과 유명 걸그룹 카라 출신이며 현재는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한승연 양의 건물을 빌려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논현동에 있는 건물의 지하 연습실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5년 3월까지

플레디스 논현동 건물

플레디스 구사옥

이 건물은 플레디스 엔터 설립 초창기 시절부터 2015년 3월까지 사용한 건물로, 일반 가정집을 리모델링해서 사용했습니다. 회사 설립 이후, 손담비와 걸그룹 애프터스쿨이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소속사의 규모가 커지기 시작했으며, 이에 따라 2015년 3월에 다른 건물로 이전했습니다.

삼성동 플레디스 사옥

삼성동 사옥 리모델링전

플레디스 삼성동 사옥 리뉴얼 후

이 건물은 2015년 3월에 플레디스가 새로 옮겨온 건물로, 청담동의 다른 건물로 이전한 지금도 사무실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모델링하기 전까지는 일반 상가 건물이었으며, 신축 이후에는 팬들 사이에서 '플레디스 빵집'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곤 합니다. 많은 팬이 소속사 건물 근방을 들릴 때 꼭 와보는 곳 중 하나입니다. 현재는, 청담동에 위치한 다른 건물로 옮겨가 소속 아티스트들이 녹음할 때 주로 이 건물에 들린다고 알려졌습니다.

플레디스 공식 사이트를 확인해보면 현재도 사업장 주소는 이곳으로 되어 있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봉은사로 67길 5(강남구 삼성동 44-20)

청담동 사옥

플레디스 신사옥

이 건물은 지금은 해체했지만 한 때 국내외로 큰 인기를 끌었던 걸그룹 카라의 멤버였던 한승연 양의 건물로 유명합니다. 한승연 양이 이 건물을 매입 후 리모델링을 했으며, 신축 후에 한국 리모델링 건축 대전 준공 부문의 대상을 수상했답니다.

상당한 규모의 건물로, 댄스 및 보컬 연습실, 카페 및 소속 아티스트들의 숙소까지 모두 갖추고 있으며, 한 뉴스 기사에 의하면, 한 달 임대료는 약 1,600만 원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소속 아티스트인 애프터스쿨(After School), 뉴이스트(NU'EST), 세븐틴(Seventeen), 그리고 현재 플레디스에서 매니지먼트 하는 '아이돌학교'의 프로젝트 걸그룹인 프로미스나인(FROMIS_9)과 프로듀스48 프로젝트 걸그룹인 아이즈원(IZONE)의 브이앱 중 앉아서 촬영하는 대부분의 영상은 이곳에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67길 12

플레디스 신사옥 주소

2018년 4월 17일을 기점으로 플레디스 팬레터 및 선물의 수신 주소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주소지로 보낸 편지는 더는 전달이 불가능하여, 주소를 반드시 확인하고 보내야 합니다. 새로운 주소는 청담동의 신사옥 건물입니다. 변경된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름을 적지 않으면 전달이 어려울 수 있으니, 멤버의 이름을 꼭 기재해주세요!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67길 12, OOO(멤버 이름) 앞 (우편번호: 06068)

정리

이렇게 플레디스 신사옥 주소 및 위치를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플레디스는 현재 카라 한승연 양의 건물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건물은 녹음실이나 연습실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팬레터를 보내고자 한다면 주소를 꼭 확인 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