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시아 효능, 복용법 및 부작용 - 혈액 순환 개선제

2019.08.09

요즘 많은 분이 센시아 이야기를 합니다. 저녁이면 다리가 불편하고 묵직한 느낌이 있어서 센시아를 먹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 역시 그런 느낌이 있기에 찾아봤습니다. 이 글에서는 센시아 효능을 알아봅니다.

센시아 효능

병풀

한마디로 말해서 센시아는 정맥에서 혈액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생기는 여러 증상을 치료하는 정맥순환부전개선제랍니다. 이 약은 동국제약에서 발매했으며 로, 동국제약에서 발매한 의약품입니다. 이 약은 알약 형태라서 센시아정으로 부르는데, 일반 의약품이므로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동국제약의 약효 설명을 보면, 센시아 정은 정맥순환부전개선제라고 돼 있습니다. 심장에서 동맥을 따라 신체 각 기관과 세포로 나간 체액이 다시 정맥을 따라 심장으로 돌아와야 하는데 그 기능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는데, 센시아정이 그 문제를 개선하는 치료제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다리가 자주 붓고, 통증이 있고, 무겁게 느껴지고, 자주 저리거나 쥐가 나거나 하는 등의 증상이 여기에 해당한답니다.

사실 이런 정맥 순환 장애는 중년에서 절반 정도가 겪고 있는 증상이지만 그 심각성을 모르고 적당히 넘기는 사람도 많답니다. 하지만 그대로 방치할 경우 하지정맥류 같은 더 큰 질병이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센시아정의 주성분은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로, 식물성 생약 성분이어서 부작용이 거의 없고 약효는 뛰어난 것이 특징이랍니다. 또한 센시아 정은 유럽에서 개발되어 여러 임상연구에서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되었답니다.

센시아 정의 주성분인 센델라아시아티카는 영어권에서는 대개 센텔라 또는 고투콜라로 부르고 우리는 병풀이라 부르는 미나릿과에 속한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중국과 동남아시아 여러 나라에서는 오래전부터 음식 재료뿐만 아니라 약재로도 써왔답니다. 고투콜라는 약효가 좋기로 소문난 풀입니다. 그래서 장수풀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답니다.

센시아의 주성분인 센텔라아시아티카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소염 작용으로 염증을 줄이며, 세포 재생을 돕고, 해독 작용으로 독성 물질의 배출을 도우며, 불안감과 스트레스도 줄이는 효능이 있답니다. 특히 센텔라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다양한 작용으로 건강을 돕는 효능이 있답니다. 센시아 정은 고투콜라에 있는 바로 이 효능과 관련된 성분을 추출하여 정맥순환부전 개선제로 만든 제품이랍니다.

센시아 부작용

센시아는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입니다. 하지만, 약국에서 약을 구입할 때 약사에게 본인의 상황을 충분히 설명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특히 약을 먹고 있거나, 본인에게 특별한 상황이 있다면 더욱 그래야 할 것입니다. 또한, 센시아 정을 구입하셨다면 먼저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약사와 상담할 때 미처 말하지 못한 것이 있을 수도 있고, 따라야 할 주의 사항도 있으니까요.

센시아 복용 중에 구토, 식욕부진, 알러지 반응, 가려움, 광과민반응 등과 같은 증상이 있으면 즉시 복용을 중지하고 의료 전문인의 도움을 받아야 한답니다.

센시아 먹는법

성인의 센시아 복용량은 하루 1~2정(한 알 또는 두 알)이며, 식사와 함께 복용하랍니다. 한 알을 먹을지 두 알을 먹을지는 의사의 복약 지도를 따르시면 될 것입니다.

세 줄 요약

이렇게 센시아 효능과 부작용을 대해 알아봤는데요. 센시아 정은 동국제약에서 발매한 정맥순환부전개선제입니다. 센시아의 주성분은 고투콜라 또는 병풀이라 부르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이랍니다. 이 식물은 오래전부터 혈액 순환과 소염 작용 등의 효능이 뛰어나서 장수풀이라 부르기도 한답니다.